지난 글에 이어서 구글 애널리틱스의 잠재고객을 활용해서 구글애즈의 광고를 타게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사용자 또는 내가 설정한 목표에 도달한 사용자(예를 들면 내 사이트에서 구매한 사람)들을 잠재고객 그룹으로 묶어서 타겟 광고를 보낼 수 있는 거에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 고객 생성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하여 잠재 고객을 생성해 보겠습니다.
1) 설정 > 잠재고객 정의 > 잠재고객
2) 잠재고객 소스 :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3) 리마케팅 사용 설정 :
> 잠재 고객 지정 : 모든 사용자
4) 잠재고객 도착 :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 계정 두 개를 모두 체크함.
구글 애즈에서 잠재 고객을 확인합니다.
구글 애즈로 이동하여 잠재 고객이 잘 들어왔는지를 확인해봅니다. 도구 및 설정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메뉴로 이동합니다.
들어가보면 아래처럼 애널리틱스에서 수집된 잠재고객이 수집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뜨는 지 꼭 확인하고 뒤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목표 설정하기
어떤 고객들에게 타게팅 광고를 하고 싶으신가요? 내 사이트에서 최근 30일간 구매를 한 사람들은 제외를 하고 싶으신가요? 다양한 설정을 통해 잠재 고객을 그룹화 하는 과정입니다. 관리 > 목표 메뉴를 통해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표 설정 : 맞춤 목표로 설정
2) 목표 설명 :
> 이름 설정
> 유형 : 도착
3) 목표 세부정보 :
> 최종 목표 : 티스토리 컨텐츠 읽을 때 내 주소 뒤에 있는 거를 썼음
> 예) https://gootart003.tistory.com/entry/누리호-발사
> 값 : 클릭 수 보기 위해서 1 \KRW 로 설정함
> 유입경로 : 해제
> "이 목표 확인" 클릭하여 확인해서 0%면 위에 목표 값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것이다.
확인 누르고 나면 목록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기록을 <설정>으로 변경합니다. 현재는 막 설정한 참이라 전환 수가 0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3일에서 7일 지나고 나면 전환 수가 표시된답니다.
목표 설정한 유저를 잠재고객으로 설정하기
이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내 목표에 도달한 사람들을 잠재 고객 그룹으로 설정을 해야 해요. 현재는 전환수가 0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반드시 3일에서 7일정도 지난 후에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 후에 보면 지금은 모든 사용자 밖에 안 나오지만 <전환 목표에 도달한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설정 > 잠재고객 > 잠재 고객을 "전환 목표에 도달한 사용자"로 설정
연필 버튼 > 필터 > 구매 완료 (완료수) > 적용 버튼
가입기간 설정 > 최대 365까지 가능하지만 30일 설정
잠재고객 이름 : 구매완료 30일
채널 추가 :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 두 개 다 체크.
다른 CID랑 연동 안되게 제대로 확인하기.
구글 애즈 광고에서 활용하기
구글 애즈에서 광고 캠페인을 만들 때 타게팅 부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의 연필 모양을 선택하면 내가 만들어 놓은 잠재고객의 그룹을 타겟팅으로 설정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보내게 됩니다.
이렇게 타게팅을 하게 되면 구매율이 확 올라가며, 최근에 구매한 사람은 다시 구매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광고에서 제외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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