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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좋습니다

구글 애즈 타게팅 광고하기 2번째(feat.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활용)

by 모아모아뇽 2021. 10. 22.

 

지난 글에 이어서 구글 애널리틱스의 잠재고객을 활용해서 구글애즈의 광고를 타게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사용자 또는 내가 설정한 목표에 도달한 사용자(예를 들면 내 사이트에서 구매한 사람)들을 잠재고객 그룹으로 묶어서 타겟 광고를 보낼 수 있는 거에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 고객 생성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하여 잠재 고객을 생성해 보겠습니다.

1) 설정 > 잠재고객 정의 > 잠재고객 

2) 잠재고객 소스 :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3) 리마케팅 사용 설정 : 

 > 잠재 고객 지정 : 모든 사용자

4) 잠재고객 도착 :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 계정 두 개를 모두 체크함.

 

 

 

 

 

구글 애즈에서 잠재 고객을 확인합니다.

 

구글 애즈로 이동하여 잠재 고객이 잘 들어왔는지를 확인해봅니다. 도구 및 설정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메뉴로 이동합니다. 

 

들어가보면 아래처럼 애널리틱스에서 수집된 잠재고객이 수집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뜨는 지 꼭 확인하고 뒤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목표 설정하기

 

어떤 고객들에게 타게팅 광고를 하고 싶으신가요? 내 사이트에서 최근 30일간 구매를 한 사람들은 제외를 하고 싶으신가요? 다양한 설정을 통해 잠재 고객을 그룹화 하는 과정입니다. 관리 > 목표 메뉴를 통해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표 설정 : 맞춤 목표로 설정

2) 목표 설명 : 

 > 이름 설정

 > 유형 : 도착

3) 목표 세부정보 :

 > 최종 목표 : 티스토리 컨텐츠 읽을 때 내 주소 뒤에 있는 거를 썼음

 > 예) https://gootart003.tistory.com/entry/누리호-발사

 > 값 : 클릭 수 보기 위해서 1 \KRW 로 설정함

 > 유입경로 : 해제

 > "이 목표 확인" 클릭하여 확인해서 0%면 위에 목표 값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것이다.

 

확인 누르고 나면 목록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기록을 <설정>으로 변경합니다. 현재는 막 설정한 참이라 전환 수가 0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3일에서 7일 지나고 나면 전환 수가 표시된답니다.

 

 

 

 

 

 

 

 

목표 설정한 유저를 잠재고객으로 설정하기

 

이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내 목표에 도달한 사람들을 잠재 고객 그룹으로 설정을 해야 해요. 현재는 전환수가 0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반드시 3일에서 7일정도 지난 후에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 후에 보면 지금은 모든 사용자 밖에 안 나오지만 <전환 목표에 도달한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설정 > 잠재고객 > 잠재 고객을 "전환 목표에 도달한 사용자"로 설정

연필 버튼 > 필터 > 구매 완료 (완료수) > 적용 버튼

가입기간 설정 > 최대 365까지 가능하지만 30일 설정

잠재고객 이름 : 구매완료 30일

채널 추가 :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 두 개 다 체크.

다른 CID랑 연동 안되게 제대로 확인하기.

 

 

 

 

 

 

 

 

구글 애즈 광고에서 활용하기

 

구글 애즈에서 광고 캠페인을 만들 때 타게팅 부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의 연필 모양을 선택하면 내가 만들어 놓은 잠재고객의 그룹을 타겟팅으로 설정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보내게 됩니다.

 

이렇게 타게팅을 하게 되면 구매율이 확 올라가며, 최근에 구매한 사람은 다시 구매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광고에서 제외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애즈 캠페인 만들기
구글애즈 캠페인 만들기
구글애즈 캠페인 만들기

 

 

 

 

 

구글애즈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하루 소요 비용 설정
여기에서 타게팅을 할 수 있으며 아까 만들어놓은 잠재고객을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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