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사람이 궁금해

싱어게인2 20호 가수 신용남 시상식 방송사고 추노 OST 바꿔 슈가맨 다시 보기 유튜브 채널 소개

by 모아모아뇽 2021. 12. 13.

싱어게인2 나온 20호 가수는 글루미 써티스의 멤버 가수 신용남입니다. "난 전주로 뜬 가수다" 라는 타이틀을 걸고 나왔는데요, 저는 딱 전주 듣자마자 어디서 많이 들어본 노래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바로 추노의 OST <바꿔> 였네요. 이 기분 언젠가 느낀 적이 있는데?! 그렇죠! 바로 <투유프로젝트 슈가맨>에서 전주를 들으면서 똑같은 생각을 했었던 것 같네요. 어쩜 이리 한결같을까.. ㅠㅠ

 

 

 

 

 

 

 

슈가맨 무대 - 바꿔 (추노 OST)

 

바꿔라는 곡은 드라마 OST이다 보니까 아무래도 전주에 신경을 쓰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너무 길어져서 포털 사이트에서 1분 미리듣기로는 신용남의 목소리를 들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ㅋㅋ 슈가맨에서는 기나긴 전주를 화려한 현대무용으로 무대를 꽉 채웠었는데요. 노래 도입 부분에서는 확성기로 보이스 이펙트를 넣은 연출로 유명하죠. 이 연출 때문에 방송사고가 벌어진 적이 있다는데요, 일단은 정상적인 무대를 먼저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남 슈가맨 출연 장면신용남 슈가맨 출연 전주 현대무용 장면

 

 

 

 

 

 

슈가맨 무대 다시 한번 보시죠~ 

신용남 슈가맨 <바꿔> 추노 OST

 

 

 

 

 

 

바꿔 방송사고 장면 ㅋㅋ

 

신용남은 슈가맨에서 <바꿔> 무대 도중 방송사고 대참사가 일어난 적이 있다는 에피소드를 들려주었는데, 이때 방송을 보고 진짜 육성으로 터졌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그 확성기 부분이 문제가 되었는데, 음향 팀에서 이펙트 걸어주겠다고 해서 그걸 믿고 시상식 무대에서 되게 열심히 무대를 하고 나왔는데, 지인이 전화로 "너의 목소리가 졸라맨처럼 나왔어"라고 했다고 ㅋㅋ 

 

당시 영상을 틀어줬는데 슈가맨 완전 초토화 되었어요 ㅋㅋ 방청객들 울면서 웃고 유재석하고 유희열은 한번만 더 보자고 하고 ㅋㅋㅋ

신용남 방송사고 장면을 보고 웃는 유재석 유희열방송사고 영상을 한번 더 보여달라고 하는 유재석 유희열
신용남 방송사고 보고 울면서 웃는 방청객신용남 방송사고 보고 울면서 웃는 방청객

 

 

 

 

 

당시 영상 보시죠 ㅋㅋㅋㅋㅋ

글루미써티스 방송사고 장면

 

 

 

 

 

 

 

신용남의 숨겨진 노래 <사랑이 아녜요>

 

글루미 서티스의 다른 노래들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좋은 곡을 발견했어요. 알고보니 숨은 팬이 많은 곡으로 감정을 담아 부르는 가사 한마디 한마디가 꽂히는 아련한 곡이에요. 가사 내용은 문득 떠오르는 그녀를 얘기하면서, 사랑한 게 아니라 그 시절의 내가 그리워진 거라고 계속 스스로 다짐하듯 얘기해요. 하지만 십 년 뒤에도 이렇게 지낸다면 그녈 사랑한 거라고 인정하겠다는 가사에요.

사랑이 아녜요 - 글루미 써티스

 

 

 

 

 

신용남 유튜브 채널

 

 

 

신용남 씨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갖고 계시더라고요. 많이 활발한 채널은 아니지만 본인이 만든 음악을 몇 곡 올려두셨는데, 그 중 세월호 추모곡인 <집으로>가 눈에 띄어 링크를 가져와 봤습니다. 이번 싱어게인2를 계기로 더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하셨으면 좋겠네요.

 

 

세월호 추모곡, <집으로> - 신용남

 

 

여기까지 싱어게인2 신용남의 슈가맨 출연 당시 영상과 숨어있던 명곡을 찾아봤습니다.

 

 

 

 

▼ 신용남 유튜브 채널 보러가기

 

신용남Shinyongnam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