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좋습니다

코로나 4단계 태권도 학원 학교 돌봄 식당 3인 제한 증명 사회적 거리두기

by 모아모아뇽 2021. 7. 11.

내일 12일부터 코로나 4단계 돌입입니다. 금요일에 급하게 결정된 사안이라 학교, 학원, 자녀들을 둔 직장인들 모두 정신이 하나도 없었을 하루 셨을 텐데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학교 학원 돌봄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볼게요!

 

 

 

 7월 6일부터 1200명을 넘어선 확진자 수

오늘 확진자는 어제보다 아주 조금 줄어든 1324명입니다. 7월 6일에 급격하게 1200명으로 늘어난 이후로 7/8일에는 1300명을 넘었고요, 오늘 살짝 줄어든 숫자를 보이긴 했지만 줄어들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숫자네요. 

 

누가 봐도 델타 변이 퍼질 것 같고 위험할 것 같은 시기였는데, 노마스크니 백신 인센티브니 했는데 하루 만에 결정을 번복하고 결국 4단계까지 오다니 정말 너무한 것 같아요.

 

 

최근 일주일간 확진자 수

 

4단계에 들어서면서 제일 집중되는 내용은 3인 이상 집합 금지입니다. 오후 6시가 기준인데요, 6시 이전에는 4인까지, 6시 이후로는 2명까지만 함께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런 것보다 맞벌이 학부모들에게는 학교, 학원, 돌봄 공백이 제일 큰 문제입니다. 4단계에 들어서면 학교는 원격수업으로 전환이 되는데요, 학원과 돌봄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학교 원격 수업으로 전환

금요일 오전 11시 즈음을 기해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은 아래와 같은 비슷한 공지를 받으셨을 겁니다. 수도권 개편된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학교는 전면 원격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7월 26일 이후로는 거의 모든 학교가 방학에 돌입하므로, 최대 2주 유지되는 원격 수업입니다. 보도에서는 14일부터 전환된다는 발표도 있지만 저희 동네처럼 12일부터 바로 원격으로 전환되는 학교가 더 많을 것 같네요.

 

초등학교 원격 전환 공지

 

작년에 원격 수업을 겪으신 학부모님들은 그 때의 기억을 살려 줌 수업을 받으실 수 있겠지만, 올해 입학한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들은 경험이 없어 당황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맞벌이여서 돌봄과 학원으로 공백을 겨우 메우고 있는 가정에서는 지금 돌봄과 학원이 어떻게 되는지가 최대 관심사이겠네요.

 

 

 

 

 

 

 학교에서는 원격 수업 지원 시행

원격 수업 지원이란, 1,2,3 학년을 대상으로 모집을 받아 선생님이 원격 수업을 도와주시는 건데요. 돌봄 대상 아동을 모집할 때와 마찬가지의 조건으로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금요일에 e-알리미를 통해 급하게 모집을 받아 오늘이 일요일인데 선정되었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작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마다 이런 매뉴얼이 정해져있고, 긴급상황에 매뉴얼에 맞게 신속하게 대응이 되고 있는 것 같네요. 경기도인 저희 아이 학교의 경우에는 아래의 기준으로 돌봄 대상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교육비 지원 대상자가 1순위, 맞벌이 가정(다자녀)이 2순위, 맞벌이 가정이 3순위입니다. 저는 3순위 대상이었으나 다행히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돌봄 교실 선정 우선순위

 

 

 학원은 어떻게 되나요? 특히 태권도!

작년에는 학원이 무조건 영업 중지를 했지만, 올해에는 저녁 10시 이후 운영 제한이 있고, 시설면적 6㎡ 당 1명 또는 좌석 두 칸 띄우기를 실행하게 됩니다. 웬만한 학원은 그대로 운영을 하게 될 것 같네요.

 

그렇지만 격한 운동을 하고 밀집될 수 있는 태권도 학원의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체육도장 역시 6㎡ 당 1명기준에 해당합니다. 학원의 규모에 따라 그대로 운영이 가능할지 인원을 축소해야 할지 결정이 나겠네요. 또한 거리도가 3단계부터 겨루기, 대련, 시합, 샤워장은 운영할 수 없습니다. 

 

50평 : 28명, 100평 : 55명, 200평 : 110명, 300평 : 165명 정도이니 대략적으로 가늠해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실내체육시설 거리두기에 따른 제한 내용

 

 

 

 

 음식점에서는 6시 이후 2명까지만!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 저녁 6시를 기해 엄격한 기준이 적용됩니다. 식사를 하고 있더라도 6시가 넘는 순간 2명을 나가야 합니다. 백신 인센티브가 적용되지 않고요, 유일한 예외는 함께 거주하고 있는 가족인 경우인데, 이때 가족 증명서나 등본을 통해 함께 거주하고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으면 벌금 10만원, 식당 영업주는 영업제한에 걸리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가게는 아래와 같이 가게 앞에 써 붙였습니다. 참고하셔서 이번 방역을 통해 더 이상의 코로나 확산을 막았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